안녕하세요, 스톰 스트라이커 개발팀입니다.
지난 9월 25일과 26일, 스톰 스트라이커 변화의 첫 번째 CBT 1차 테스트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유저 여러분들, 그리고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번 스톰 스트라이커의 변화는 대중화와 차별화를 위한 고민의 결과였습니다.
유저 커뮤니티가 확장되지 못하고 점점 작아지며, 이로 인해 유저 여러분이 매칭이 되지 않아 플레이를 못하는 것을 보며 안타까웠습니다. 또한, 신규 유저분들이 쉽게 정착하지 못하는 것도 큰 고민이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저희는 무언가 변화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새로운 재미도 주면서 신규 유저들이 좀 더 쉽게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 했습니다.
이번 변화가 재미있다고 느끼신 부분도 있었겠지만, 실망스러웠던 부분도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BT가 끝난 후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과 설문조사 결과를 면밀히 검토하였습니다. 그리고 개발팀은 하루 종일 토론을 이어갔습니다. 결과를 두고 격렬한 토론을 하며 많은 의견이 있었고, 또한 충돌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최대한 객관적인 시각으로 저희 자신과, 게임, 그리고 유저 여러분들을 돌아보려 합니다.
기존 유저분들이 어떤 점에서 스톰 스트라이커를 좋아해 주셨는지. 친구분들을 어떻게 더 쉽게 초대하고, 신규 유저들이 어떻게 더 쉽게 정착하게 할 수 있을지. 다른 게임에서 주지 못하는 어떤 스톰 스트라이커만의 특별한 재미를 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스톰 스트라이커의 핵심 재미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천천히 돌아보고자 합니다.
한 가지 확실한 점은 스톰 스트라이커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없었다면 이 게임은 존재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열심히 고민하고, 수정해서 CBT 2차로 돌아오겠습니다.
반드시 여러분들이 기대하시는 재미있고 흥행하는 게임을 만들어내겠습니다.
스톰 스트라이커에 대한 꾸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스톰 스트라이커의 소식에 귀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여러분의 의견과 피드백을 부탁 드립니다.
스톰 스트라이커는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