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톰 스트라이커 여러분!
이번 게시글에서는 지난 2분기 로드맵에 대한 리뷰와
3분기에 진행할 로드맵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2분기 로드맵 리뷰
2분기 로드맵 계획에 따라 팀 별 3개 항목씩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했고
팀 별 2개 항목씩 전후 비교 시 체감이 될 수 있는 수준에서 완료하였습니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해 아쉽습니다. 그래도 느리지만 게임이 점점 나아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플레이 부탁드립니다.
3분기 로드맵
현재 스톰 스트라이커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바로 ‘매치메이킹’ 입니다.
유저 수가 적다보니 매칭이 잘 되지도 않을 뿐더러, 매칭이 되더라도 밸런스의 불균형이 심했습니다.
이를 위한 해결책으로 마케팅을 진행하여 적정 규모의 매칭풀을 형성해야겠지만,
게임에 접속한 유저분들이 그 이후에도 게임을 찾아오시도록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동시접속자 수가 늘어나지 않는 이유.
그 이유에 대해서 개발팀은 마케팅을 제외한 다른 곳에서 이유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처음 접속한 유저분들이 어떻게 해야 다음 날 다시 접속해주실지 계속해서 고민했고
현재의 게임 구조에서는 그것이 어렵다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3분기에는 게임 내 큰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이것을 ‘게임 체인저’라 부르고 있습니다.
게임의 개성을 강화하고, 이전과 다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며, 지금보다 재미있는 게임이 되기 위해
여러가지 게임 체인저 후보군이 각각 테스트 단계에서 검증되고 있습니다.
아직은 개발팀도 어떤 게임 체인저가 스톰 스트라이커를 보다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지
확신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이에 대한 내용은 지금은 공개가 불가능하지만
빠른 시일 내로 보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발상황 공유
2분기 로드맵을 선정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개발을 했지만,
목표치를 달성하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3분기에는 큰 변화도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특정 항목에 대해 언급하면서 이것이 완료될 것이라고 말씀드리기가 조심스럽습니다.
그 대신 현재 진행중인 작업들 중 저희가 공유해드릴 수 있는 일부 작업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라이트닝
많은 유저분들께서 궁금해하시던 다음 출시 예정인 영웅, 라이트닝 입니다.
현재 스킬 구현 단계에서 밸런스를 조절하면서 개발중에 있습니다.
제작 중인 전설 스킨
루시의 전설 스킨이 제작 진행 중이고
다른 이미지의 전설 스킨들도 이후 제작 목록에 선정되어 있습니다.
미라클 플레이와 파트너십 체결
E스포츠 토너먼트 플랫폼 기업인 미라클 플레이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스톰 스트라이커가 점진적으로 성장하며 활성화되도록 여러 전략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게임 활성화를 위해 여러가지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게임은 많이 부족하고 이를 위해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겠지만
계속해서 나아지는 모습,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며
많은 유저분들께 사랑받는 스톰 스트라이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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